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크립토 Up & Down]테조스 20% 급등…시가총액 21위 등극

  • 심두보 기자
  • 2019-03-20 09:00:40
[크립토 Up & Down]테조스 20% 급등…시가총액 21위 등극

블록체인 플랫폼 테조스(Tezos)의 토큰 XTZ의 가격이 전일 대비(20일 오전 8시 50분 기준) 20% 상승했다. 이로써 테조스의 시가총액은 4,000억원을 넘어섰다. 시가총액 순위는 21위다.

다만, 이러한 토큰 가격 상승을 뒷받침한 거래량은 시가총액에 비해 크게 낮았다. 최근 24시간 거래량은 823만달러(93억원)에 그쳤다. 암호화폐 거래소 UEX의 XTZ/USDT 페어, 비트맥스의 XTZ/BTC 페어가 차지하는 비중은 각각 31.73%와 17.76%이다. 국내 거래소 중엔 코인원에 테조스의 토큰이 상장되어 있다.

스마트 콘트랙트 플랫폼인 테조스는 디앱(DApp)의 운영환경을 제공한다. 코인원의 토큰 설명서에 따르면, 테조스의 가장 큰 기술적 특징은 온체인 거버넌스와 결합된 네트워크의 ‘자가 개정(Self-amendment)’다. 네트워크 참여자들은 새롭게 개발된 사항을 블록체인상에서 이뤄지는 상호 합의를 근거로 테스트넷에 적용하고 이후 정상 작동하는 내용을 메인넷으로 이전할 수 있다.
/심두보기자 shim@decenter.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