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조선 기자재 솔루션 기업 에스엔시스, 공모가 ‘밴드 상단’ 3만 원 확정

총 2336개 기관 참여…99%가 밴드 이상 가격 제시

  • 박정현 기자
  • 2025-08-05 16:38:04

에스엔시스, IPO

조선 기자재 솔루션 기업 에스엔시스, 공모가 ‘밴드 상단’ 3만 원 확정 [시그널]

조선 기자재 통합 솔루션 기업 에스엔시스가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수요예측에서 최종 공모가를 희망 범위(2만 7000원~3만 원) 상단인 3만 원으로 확정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수요예측에는 총 2336곳에 달하는 국내외 기관투자자들이 참여해 총 10억 5332만 주를 신청했다. 이에 따라 경쟁률은 739.2 대 1를 기록했으며 전체 참여 수량 기준 99.9%(가격미제시 포함) 이상이 밴드 상단 이상의 가격을 제시했다. 수요예측 신청 물량 기준 의무 보 유확약률은 27.4% 수준이다. 확정 공모가 기준 총 모집 금액은 570억 원, 상장 후 예상 시가총액은 2831억 원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에스엔시스는 이달 7일과 8일 일반 청약을 거쳐 코스닥 시장에 입성할 계획이다. 상장 주관사는 신한투자증권이 맡았다.


에스엔시스는 이번 상장을 통해 확보한 자금을 △생산능력(CAPA) 확대 △신규 공장 설립 및 설비 투자 △고객 포트폴리오를 확대 △신사업 진출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배재혁 에스엔시스 대표는 “코스닥 상장을 통해 높아지는 글로벌 수요를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인프라 확대와 기술 고도화에 최선을 다해 글로벌 조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