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대한조선 공모가 5만원 확정…내달 코스피 입성

  • 박정현 기자
  • 2025-07-21 17:40:26

IPO, 대한조선, 코스피

대한조선 공모가 5만원 확정…내달 코스피 입성 [시그널]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상장을 추진하고 있는 대한조선이 공모가를 희망 밴드(범위) 상단인 5만 원으로 확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수요예측에는 국내외 2106개 기관이 참여해 총 15억 1613만 2000주를 신청했다. 단순경쟁률은 275.7대1로 총 공모금액은 약 5000억 원, 상장 후 시가총액은 약 1조 9263억 원에 달할 전망이다. 전체 참여 물량의 99.9%(가격 미제시 포함)가 밴드 상단인 5만 원 이상의 가격을 낸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수요예측에 참여한 기관 가운데 57%가 의무보유확약을 제시했다. 다수의 기관 투자자들이 대한조선의 지속 가능한 수익성과 중장기 성장성에 대한 신뢰를 나타낸 것으로 풀이된다.


대한조선은 이번 기업공개(IPO)를 통해 조달한 자금을 △친환경 선박 기술 고도화 △설계 역량 강화 △글로벌 수주 확대를 위한 마케팅 투자 등에 투입할 계획이다. 공모자금의 일부는 채무 상환에 활용해 재무구조를 안정화할 방침이다.


대한조선은 이달 22일부터 23일 양일간 청약을 거쳐 다음 달 1일 코스피 시장에 입성할 예정이다. KB증권과 NH투자증권이 공동 대표 주관을 맡았으며, 신영증권이 공동 주관사로 참여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