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코빗, '제17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금융위원장 표창 수상

  • 김정우 기자
  • 2023-11-29 12:27:45

가상자산, 암호화폐, 블록체인, FIU

코빗, '제17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금융위원장 표창 수상
오세진 코빗 대표(오른쪽)가 김주현 금융위원장(왼쪽)으로부터 금융위원장 표창을 받고 있다./ 사진제공=코빗

금융정보분석원(FIU)이 주최한 ‘제17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기념식에서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금융위원장 표창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28일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김주현 금융위원회 위원장과 대검찰청 차장 등 법집행기관 대표, 금융협회장, 금융회사 임직원 등 관계자 약 200명이 참석했다. 코빗은 이번 포상으로 자금세탁방지 및 의심거래 보고 분야 업무 역량과 거래소 운영 건전성 제고를 통한 가상자산 투자자 보호 노력을 인정받았다.


코빗은 투명한 거래소 운영을 위해 실명계정 발급 은행인 신한은행과 협력하고 있다. 내년 시행 예정인 가상자산 실명계정 운영 지침을 조기 도입하기도 했다. 지난해엔 업계 최초로 자사 보유 가상자산 수량 및 지갑 주소 실시간 공개 시스템을 도입했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코빗의 모든 임직원은 투명한 거래소 운영을 바탕으로 가상자산 투자자에게 신뢰받는 거래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자금세탁방지 및 의심거래보고 업무에 전력을 기울이며 건전한 가상자산 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적극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