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KB금융, 싱가포르서 스타트업 지원 '핀테크 랩' 오픈

고미코퍼레이션·센스톤·웨이브릿지·호라이존테크놀로지
‘KB스타터스 싱가포르’ 4개 스타트업 선정…사업화 도와

  • 박성호 기자
  • 2022-09-22 18:03:10
KB금융, 싱가포르서 스타트업 지원 '핀테크 랩' 오픈
양종회(앞줄 왼쪽 두 번째) KB금융지주 부회장 등이 22일 싱가포르 ‘KB 글로벌 핀테크 랩’ 개소 기념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KB금융

KB금융그룹이 22일 싱가포르에서 ‘KB 글로벌 핀테크 랩’ 개소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B 글로벌 핀테크 랩은 싱가포르 현지에서 국내 스타트업 기업들의 안정적인 해외 진출을 돕고 글로벌 기술과 트렌드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곳이다. 또 글로벌 현지의 유망 스타트업 기업을 발굴해 KB금융이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와의 제휴와 투자를 연계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KB금융은 이번 글로벌 핀테크 랩 오픈과 더불어 글로벌 진출을 위한 국내 스타트업 4개 사를 ‘KB스타터스 싱가포르’로 함께 선정해 싱가포르 현지에 사무 공간을 제공하고 KB금융의 글로벌 네트워크와의 연계 및 비즈니스 파트너 연결 등 다양한 현지 사업화와 스케일업 프로그램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KB스타터스 싱가포르’로 선정된 기업은 글로벌 커머스 솔루션 기업으로 e커머스 플랫폼 고미몰을 우영하는 고미코퍼레이션, 금융 인증 및 사물인터넷(IoT) 보안 솔루션 업체 센스톤, 금융·디지털 자산과 금융 상품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웨이브릿지, 인공지능 금융 투자 플랫폼인 퀸트랙서비스를 운영하는 호라이존테크놀로지 등 4곳이다.


아울러 KB금융은 현재 ‘K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전략’을 활발히 펼치고 있는 중소기업벤처부 산하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다양하고 효율적인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민관 협력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협력 비즈니스를 공동 개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