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다날핀테크, 페이코인으로 자동차부터 햄버거 구매까지

  • 박호현 기자
  • 2021-12-30 17:51:15
다날핀테크, 페이코인으로 자동차부터 햄버거 구매까지
다날핀테크의 페이코인 실행 모습. /사진제공=다날핀테크

일상결제부터 자동차 구매까지 생활 전반에 걸친 간편결제 서비스로 국내 가상자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페이코인’은 새로운 가상자산 결제 패러다임을 구축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다날핀테크’는 가상자산 ‘페이코인’(PCI)으로 국내 5대 편의점, 커피, F&B, 영화관, 문화, 레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페이코인(PCI) 결제와 할인, 페이백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페이코인(PCI)으로 리워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페이코인 쇼핑’과 ‘페이코인 게임’ 등 페이코인 플랫폼 내 다양한 서비스 제공으로 가상자산을 더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합리적인 수수료, 빠른 정산 주기의 강점과 모기업인 다날의 결제 솔루션 및 노하우를 통한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으로 결제수단으로서 높은 신뢰성을 갖추고 있다. 그 결과 2019년 출시 후 현재 국내에서만 250만 사용자, 10만 가맹점을 확보 등 범용성과 편의성에서 큰 성과를 거뒀다.


다날핀테크는 페이코인의 성공을 기반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로 진출할 예정이다. 전 세계 거래량 상위권에 속하는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상장과 함께 해외 결제 인프라 구축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 중심의 NFT플랫폼 출시와 가상세계인 메타버스 속 경제활동을 주도하기 위한 메타노믹스 구축에 나서는 등 국내를 넘어 현실과 가상세계를 넘나드는 세계 통용 결제수단으로 가상자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