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픽션네트워크, 예술품 NFT 플랫폼 인수했다

  • 도예리 기자 yeri.do@
  • 2021-01-29 09:50:18

픽션네트워크, NFT, 갤러리 파이낸스

픽션네트워크, 예술품 NFT 플랫폼 인수했다
출처=픽션네트워크.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생산 플랫폼 픽션 네트워크는 예술품 대체불가토큰(NFT) 플랫폼 갤러리 파이낸스(Gallery Finance)를 인수했다고 29일 밝혔다. 인수 규모는 비공개다.


갤러리 파이낸스는 창작자의 콘텐츠가 NFT 예술품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블록체인으로 창작자의 소유권을 보장하고, 사용자가 고유 자산을 수집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픽션 네트워크는 이번 인수로 경매, NFT워크샵, 전시회 등의 기능을 픽션 네트워크로 편입할 예정이다.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 매커니즘을 도입해 사용자 중심의 컨텐츠 제안, 투표 등 기능도 추가할 계획이다.


픽션 네트워크 관계자는 “NFT 마켓 플레이스 구축을 위해 다양한 기능을 준비 중”이며 “앞으로도 많은 파트너를 생태계에 편입시켜 자산의 다양성을 확보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픽션네트워크는 지난 22일 미술품 공유 플랫폼 피카프로젝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미술품 NFT를 발행한다고 밝힌 바 있다.


/도예리 기자 yeri.do@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