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람다256,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저장 서비스 '루니버스 트레이스' 출시

  • 도예리 기자 yeri.do@
  • 2020-12-14 10:04:04

블록체인, 람다256, 데이터

람다256,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저장 서비스 '루니버스 트레이스' 출시
출처=람다256.

람다 256이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저장 서비스 ‘루니버스 트레이스’를 오는 15일 출시한다.


14일 람다256은 이 같은 사실을 밝히며 루니버스 트레이스를 이용하면 블록체인 개발에 대한 전문성이 없는 기업도 손쉽게 블록체인 상에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고 전했다. 데이터를 카테고리 별로 분류할 수 있고, 저장 시점에는 타임 스탬프가 함께 저장된다.


람다 256은 이 서비스가 전자 문서, 중고물품 거래, 공증 서비스, 물류, 유통, 금융 데이터 이력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 서비스는 내년 상반기까지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람다256 관계자는 “기존 데이터 저장 방식으로는 매년 2만여 건 이상의 데이터 위조 범죄가 발생한다”며 “중요 데이터의 위변조 방지를 위해 누구나 블록체인 상에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솔루션인 루니버스 트레이스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도예리 기자 yeri.do@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