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국민카드 '쉽게명 광고' 통했다...42일만에 조회수 5,000만 돌파

  • 빈난새 기자
  • 2020-06-22 16:50:04
국민카드 '쉽게명 광고' 통했다...42일만에 조회수 5,000만 돌파

KB국민카드가 지난달 선보인 ‘디지털 쉽게명’ 광고 캠페인이 방영 42일 만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조회 수 5,000만회를 돌파했다. 금융사의 단일 광고 캠페인이 조회 수 5,000만회를 넘어선 것은 이례적인 성과다.

22일 국민카드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첫선을 보인 직후부터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방영 12일 만에 조회 수 1,000만회를 기록해 국민카드의 광고 중 최단 기간 기록을 달성했고 방영 27일째인 이달 3일에는 3,000만회를 넘어섰다.

국민카드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반인들의 디지털 경험을 사실감 있게 보여줬다는 점이 인기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디지털 쉽게명’은 일반인 국민을 모델로 세웠다. 또 기획 단계에서부터 호흡이 짧은 디지털 채널에서 적합하도록 광고 소재를 △풀 버전 △30초 버전 △6초 버전 등으로 다양하게 제작했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단일 광고 캠페인으로 SNS 조회 수 5,000만회를 기록한 것은 카드업계와 KB금융그룹 내에서도 매우 이례적”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과 디지털 채널에서 쌍방향으로 소통하고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빈난새기자 binthere@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