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백트, 선물거래 출시 앞두고 비트코인 보관 서비스 시작

  • 조재석 기자
  • 2019-08-29 10:24:41
백트, 선물거래 출시 앞두고 비트코인 보관 서비스 시작

비트코인 선물거래 플랫폼 백트(Bakkt)가 오는 6일부터 비트코인(BTC)을 저장할 수 있는 ‘백트 웨어하우스(Bakkt Warehouse)’ 서비스를 시작한다.

지난 16일 뉴욕 금융감독청(NYDFS)로부터 신탁 기관 승인을 받은 백트는 선물거래 플랫폼의 출시를 공식화했다. 백트는 본격적인 실물인도(physical delivery) 방식 선물거래 상품 운용에 앞서 고객들이 BTC를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는 저장소부터 제공한다는 입장이다.

백트 트러스트 컴퍼니(Bakkt Trust Company)의 일부인 백트 웨어하우스에는 세계 최대 증권 거래소 인터콘티넨탈 익스체인지(ICE), 뉴욕 증권거래소(NYSE)와 동일한 디지털 보안기술이 적용됐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향후 백트의 BTC 선물거래 계약이 만료되면 백트 웨어하우스에서 BTC를 제공할 전망이다.

28일 백트는 공식 트위터 채널을 통해 “6일부터 일일&월간 BTC 선물상품 출시 준비를 위해 안전한 저장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면서 “해당 선물거래는 엔드투엔드(end-to-end) 형식의 시장규제와 수탁(Custody) 서비스를 통해 BTC 현물 거래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조재석기자 cho@decenter.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