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스포츠와 게임이 만났다…블록체인 스타트업 위드-GXC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심두보 기자
  • 2019-05-30 09:52:01
스포츠와 게임이 만났다…블록체인 스타트업 위드-GXC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스포츠 블록체인 스타트업 위드(WITH)와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플랫폼 게임엑스코인(GameXCoin)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프로젝트 위드(WITH)는 스포츠 선수들의 경력관리를 위한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 프로젝트다. 위드 팀은 선수와 구단, 에이전트, 팬으로 대표되는 스포츠 생태계의 모든 이해 관계자가 상생하는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팀은 올해 하반기에 위드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게임엑스코인은 게임과 게임, 게임사와 게이머를 연결하는 이오스(EOS) 기반의 독자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이다. 게임엑스코인은 플랫폼을 통해 게이머에게 게임을 플레이하며 얻은 보상을 온전히 소유하도록 하며, 게임 개발사에게는 마케팅 비용을 게임 안으로 다시 순환하는 생태계를 지향한다.

스포츠와 게임이 만났다…블록체인 스타트업 위드-GXC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이웅장 위드 대표는 “스포츠는 게임과 매우 밀접하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두 회사의 파트너십을 통해 앞으로 축적될 선수 데이터를 활용한 스포츠 게임 등 새로운 기회를 찾아나설 것”이며 “이번 파트너십은 위드의 명확한 비즈니스 컨셉과 플랫폼에 축적될 방대한 스포츠 데이터 등 미래의 사업성에 대한 확신이 반영된 결과”라고 밝혔다.

그는 “단기적으로 위드의 데이터와 게임엑스코인의 기술력을 결합해 새로운 게임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며 “장기적으로 위드의 토큰 WIKEN과 GXC가 시너지가 날 수 있도록 전략적 파트너사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심두보기자 shim@decenter.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