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印중앙은행, 암호화폐 루피 발행계획 잠정 중단

디지털 통화(CBDC) 발행계획 보류
"인도정부, 디지털 통화 아직 이르다"

  • 원재연 기자
  • 2019-01-02 11:26:23
印중앙은행, 암호화폐 루피 발행계획 잠정 중단

인도정부가 지난해부터 추진해오던 ‘암호화폐 루피’ 발행 계획을 잠정 중단했다.

1일(현지시간) 인도 현지매체 힌두 비즈니스 라인에 따르면 인도 중앙은행(RBI·Reserve Bank of India)은 디지털통화(CBDC) 계획을 보류했다.

인도 중앙은행은 지난해 4월 처음으로 CBDC 발행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8월에는 인쇄비용의 증가와 디지털 토큰에 대한 인기 등을 이유로 CBDC를 연구하고 있으며 이를 연구하기 위한 그룹을 만들었다고 재차 밝힌 바 있다.

코인텔레그래프 등 외신은 인도 중앙은행이 CBDC에서 갑자기 물러선 것은 은행과 인도 정부가 암호화폐 발행이 아직 시기상조라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해석했다. 힌두 비즈니스라인은 익명의 소식통을 통해 “정부는 더이상 디지털 통화를 원하지 않고, 디지털 통화를 고려하기에는 너무 이르다고 생각한다”고 보도했다.

암호화폐 거래소인 벨류릭스 그룹의 설립자인 프라벤 쿠마르는 힌두 비즈니스라인과의 인터뷰에서 “인도 중앙은행은 암호화폐 루피를 발행하기에는 아직 크립토 경제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고 말했다.

/원재연 기자 wonjaeyeon@decenter.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