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블랙베리, 의료데이터 블록체인 플랫폼 선보인다

생명공학기업 원바이오 디지털 원장에 기술 지원
첫 고객은 아동 희귀질환 진단 단체

  • 박현영 기자
  • 2018-10-05 11:49:09
블랙베리, 의료데이터 블록체인 플랫폼 선보인다
/셔터스톡

모바일 소프트웨어 기업 블랙베리가 의료 데이터 저장과 공유를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선보인다.

4일(현지시각) 블랙베리는 생명공학기업 원바이오가 개발하는 디지털 원장을 기술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블랙베리의 네트워크운영센터(NOC)를 이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해당 원장은 환자 정보, 임상실험 자료 등 의료 데이터를 안전하게 저장하는 데에 쓰인다. 저장된 데이터는 익명으로 공유할 수 있다. 블랙베리 NOC는 데이터가 사람뿐 아니라 사물인터넷(IoT) 장치에 의해서도 입력될 수 있다는 점에 주목, 원장의 보안을 강화하는 데에 초점을 맞출 전망이다.

블랙베리의 해당 서비스의 첫 고객은 ‘아동 희귀질환 진단 종식을 위한 세계위원회(Global Commission to End the Diagnostic Odyssey for Children with a Rare Disease)’다. 이 단체는 아동 환자들이 희귀질환을 신속하게 진단받을 수 있도록 돕는 곳으로, 실시간 데이터 분석에 블랙베리의 기술을 사용할 예정이다.
/박현영기자 hyun@decenter.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