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라인,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서 암호화폐 ‘링크’ 제공

사용자 거래량의 0.1% 상당 링크 지급 예정
획득한 링크로 향후 라인 내 다양한 디앱 서비스 이용

  • 신은동 기자
  • 2018-09-04 16:00:43
라인,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서 암호화폐 ‘링크’ 제공

네이버의 일본 자회사인 라인이 선보인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BITBOX)’에서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링크체인의 토큰인 ‘링크(LINK)’ 분배를 시작하며 시장 진입의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라인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에서 라인의 범용 암호화폐 링크 분배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비트박스는 링크를 분배하는 첫 번째 방식으로 오는 30일까지 비트박스 거래소 이용자 전원에게 자기 거래를 제외한 총 거래량의 0.1%에 해당하는 링크를 제공하기로 했다. 기간 동안 비트박스에서 무료로 분배되는 링크의 한도는 일일 최대 2백만 달러, 계정당 일일 1000달러 상당이다. 지급 내역은 계정 내 잔액 탭에서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링크 가격은 비트박스 독점 론칭 후 시장가격에 의해 형성될 예정이며 비트박스 내에서 무료로 분배되는 링크의 최저가치는 5달러 가량이다. 링크는 자금조달목적의 ICO(암호화폐공개)를 배제하고 라인의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유저 보상 개념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앞으로 출시될 라인의 사용자 보상 기반 콘텐츠 등 디앱(dApp) 뿐 아니라 △콘텐츠 △ 커머스 △ 소셜△ 게임△ 암호화폐 거래소같은 다양한 서비스에서 지불 및 보상수단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라인은 오는 20일까지 비트박스 이용자들의 모든 거래에 대해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 이벤트을 진행한다.
/신은동기자 edshin@decenter.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