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코빗,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와 '아동보호 NFT 캠페인' 업무협약

  • 홍유진 기자
  • 2022-10-19 10:01:01
코빗,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와 '아동보호 NFT 캠페인' 업무협약
/출처=코빗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은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와 대체불가토큰(NFT)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는 전 세계 120여 개국에서 아동 권리를 실현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는 기관으로 보건영양, 교육, 권리 옹호, 인도적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2013년에는 동남아, 필리핀을 강타한 태풍 하이옌에 대한 인도적 지원 진행에서 세계 최초로 비트코인으로 기부금을 받기도 했다.


양 사는 이번 협약으로 향후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의 여러 가지 아동 보호 프로그램에 대해 NFT를 활용한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거나 제반 업무 제휴 형태로 협력할 방침이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오랜 기간 아동 보호에 힘써 온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와 함께 NFT 사업을 하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아이디어를 실행하면서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 총장은 “코빗과의 NFT 협업으로 아동 권리에 관심이 많은 가상자산 개인, 기업 투자자들과 새로운 접점을 갖게 된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공익 목적의 NFT 발행과 크립토 기부 캠페인 등도 전개해 아동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