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빗썸, 서강대와 손잡았다… 블록체인 연구개발 박차

  • 노윤주 기자 daisyroh@
  • 2021-08-02 11:36:52

빗썸, 서강대, 블록체인연구

빗썸, 서강대와 손잡았다… 블록체인 연구개발 박차
안용운 빗썸 CTO, 박수용 서강대 지능형 블록체인 연구센터장, 윤석빈 서강대 교수가 협약 후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출처=빗썸코리아

빗썸이 서강대와 블록체인 생태계 저변 확대를 위한 기술이전 협약을 맺었다.


2일 빗썸은 서강대 산학협력단과 기술이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안용운 빗썸 CTO, 박수용 서강대 지능형 블록체인 연구센터장, 윤석빈 서강대 교수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블록체인 생태계 개발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기술 이전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사업 전략 노하우와 서비스 자문을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또 상위 레벨의 융합기술 아키텍처 연구에도 참여한다.


이번 블록체인 생태계 공동 전략 개발은 서강대 산학협력단 산하 지능형 블록체인 연구센터를 중심으로 진행한다. 원활한 기술협약을 위해 공동 마케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의 결과로 교육역량 증진과 인재 추천 등의 실무 협력관계 구축을 기대하고 있다. 협약은 이달부터 다음 해 7월까지 약 1년간 유지되며 추후 갱신을 논의한다.


안용운 빗썸 CTO는 “서강대 지능형 블록체인 연구센터와 손잡고 관련 생태계 조성과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수용 서강대 지능형 블록체인 연구센터장은 “빗썸의 가상자산 사업 노하우와 서강대 블록체인 연구센터의 기술력을 더한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