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맨체스터시티, 팬토큰 발행한다…칠리즈와 파트너십 체결

맨시티, 팬토큰 $CITY 발행…구매자는 팬투표 참여 가능
칠리즈 빠른 성장에 3월 자체 토큰 $CHZ 가격 상승률 1,600%

  • 김정우 기자
  • 2021-03-22 16:49:00

맨체스터시티, 맨시티, 칠리즈, 팬토큰, city, 블록체인, 암호화폐

맨체스터시티, 팬토큰 발행한다…칠리즈와 파트너십 체결
사진출처=셔터스톡

영국 프리미어리그(EPL) 선두를 달리고 있는 명문 구단 맨체스터시티가 팬토큰을 발행한다.


19일(현지시간) 맨체스터시티는 칠리즈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팬토큰 ‘$CITY’를 발행한다고 발표했다. EPL 구단이 칠리즈와 파트너십을 맺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보다 앞서 FC 바르셀로나와 유벤투스 등 유명 구단들이 팬토큰을 발행하고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칠리즈는 블록체인 기반 스포츠 플랫폼이다. 스포츠팀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팬토큰을 발행하고 있다. 발행된 토큰은 칠리즈가 운영하는 팬 참여 플랫폼 소시오스닷컴(Socios.com) 앱에서 자체 토큰인 $CHZ로 구매할 수 있다. 이 토큰은 구단의 의사 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팬투표에 사용된다.


유명 구단들과의 파트너십 체결이 잇따르면서 $CHZ 가격은 급등하고 있다. 특히 이달 들어서 성장세가 더욱 가파르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기준 $CHZ 가격 상승률은 전달 대비 1,600%를 기록했다. 최근 국내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 $CHZ 투자로 4,300%에 육박하는 수익률을 내고 퇴사한다는 게시글이 올라와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 같은 성과에 힘입어 칠리즈는 사업 확장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11일(현지시간)에는 세계 최대 스포츠 시장인 미국 진출에 5,000만 달러를 투자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한국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지난해 1월 한국에 지사를 설립하고 카카오 그룹 블록체인 개발을 담당하는 그라운드X 출신 한현민 지사장을 영입해 한국 사업에 힘쓰고 있다.


/김정우 woo@decenter.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