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코인원, USDT·USDC 간편구매 상품에 추가했다

  • 도예리 기자 yeri.do@
  • 2020-10-12 10:16:24

암호화폐, 코인원, 디파이, 스테이블코인

코인원, USDT·USDC 간편구매 상품에 추가했다
출처=코인원.

코인원이 테더(USDT)와 유에스디코인(USDC) 2개 종목을 암호화폐 간편구매 상품에 추가했다고 12일 밝혔다. 디파이(Defi) 서비스를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USDT와 USDC는 법정화폐인 미국 달러를 담보로 암호화폐 가격이 1달러(1USD)에 연동되도록 설정한 스테이블코인이다. 스테이블코인은 최근 디파이 서비스에서 암호화폐 시장의 핵심 자산으로 주목받고 있다. 코인원은 USDT와 USDC 등의 간편구매 서비스를 확대해 디파이 금융을 경험할 수 있는 징검다리 역할을 하겠다는 방침이다.


암호화폐 간편구매 서비스는 원화를 기반으로 암호화폐를 시장가로 구매하는 실시간 환전 서비스다. 이번에 추가된 USDT와 USDC를 포함해 다이(DAI)까지 총 3종류의 스테이블 코인 구매가 가능하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코인원은 블록체인과 가상자산을 기반으로 새로운 금융을 꿈꾸는 기업"이라며 "코인원은 디파이에 대한 심도 깊은 연구를 바탕으로 우리가 그리는 미래의 금융을 보다 빠르게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도예리 기자 yeri.do@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