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람다256, 하이퍼레저 패브릭 사용하는 BaaS 상품 출시

  • 노윤주 기자
  • 2020-03-18 09:46:09
람다256, 하이퍼레저 패브릭 사용하는 BaaS 상품 출시
/출처=셔터스톡

람다256이 루니버스 플랫폼과 하이퍼레저 패브릭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형블록체인(BaaS) 상품을 내놓는다.

18일 람다256은 ‘루니버스 하이퍼레저 패브릭’을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하이퍼레저 패브릭은 IBM이 기여한 오픈소스 블록체인으로 인증받은 사용자만 참여할 수 있는 허가형 프라이빗 블록체인이다. 암호화폐 없이도 합의 프로토콜을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루니버스 하이퍼레저 패브릭은 서버 이중화(HA)를 통해 기존에 루니버스가 제공하는 다양한 개발 툴과 하이퍼레저 패브릭 2.0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게 했다.

람다256은 루니버스 하이퍼레저 패브릭 출시를 통해 암호화폐를 넘어 더 넓은 범위로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장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우선 무료, 스탠다드, 엔터프라이즈 등 3가지 버전으로 상품을 선보이고, 유료 상품의 경우 경쟁사 대비 50% 이상 저렴한 비용에 제공하겠다는 설명이다. 또 하이퍼레저 컨소시엄을 구성할 때 드는 멤버십 비용도 없어 기업의 예산 절감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박재현 람다256 대표는 “루니버스의 하이퍼레저 패브릭은 개발자의 관점에서 개발자를 위해 만들어진 제품” 이라며 “기업들이 더욱 쉽고 빠르게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노윤주기자 daisyroh@decenter.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