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구글 중역을 CPO로 영입한 코인베이스 “제품 조직을 이끌 완벽한 사람”

  • 심두보 기자
  • 2020-01-30 07:41:09
구글 중역을 CPO로 영입한 코인베이스 “제품 조직을 이끌 완벽한 사람”
출처=코인베이스 블로그

구글의 제품 담당 부사장이 코인베이스 CPO(Chief Product Officer)로 합류한다.

29일 코인베이스는 수로짓 차터지(Surojit Chatterjee) 전 구글 제품 담당 부사장을 COP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수로짓 차터지는 구글에서 구글쇼핑을 이끌었다. 11년 동안 구글에서 근무한 그는 인도의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플립카트에서도 근무한 바 있다.

코인베이스는 “수로짓은 세계 무역의 최전선에 대한 통찰력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면서 “그가 코인베이스의 제품 조직을 이끌 완벽한 사람”이라고 전했다.

수로짓 차터지 CPO는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이 어떻게 국경 간 상거래를 증가하고, 거래비용을 절감하며, 높은 보안을 제공하는지는 봤다”며 “개인은 그들의 재정에 대해 더 많은 통제권을 지니고 있다”고 밝혔다.

2012년 6월에 설립된 코인베이스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를 거래하는 플랫폼이자 암호화폐 지갑이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다. 코인베이스는 안드레슨호로위츠, ICE, Y콤비네이터 등으로부터 2억 1,700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심두보기자 shim@decenter.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