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SKT, OECD 통신정책 리더에 5G 노하우 공유

  • 임진혁 기자
  • 2019-09-24 09:30:15
SK텔레콤(017670)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통신인프라·서비스 정책 리더들에게 5세대(5G) 등 세계 최고 수준의 통신 기술·노하우를 공유했다고 24일 밝혔다.

벵트 묄러뢰드 OECD 통신인프라·서비스정책 분과회의 의장을 비롯한 정보통신기술(ICT) 담당자들은 지난 23일 서울 을지로 SK텔레콤 본사에 마련된 ICT 전시관 티움과 5G 스마트오피스를 둘러봤다. 또 SK텔레콤으로부터 5G 네트워크 기술 개발과 구축 사례, 양자암호통신, 10기가 인터넷 서비스 솔루션 현황과 기술을 청취한 뒤 디지털 전환, 네트워크 고도화 정책에 대해 논의했다.

OECD는 이번 방문에서 얻은 경험과 통찰을 향후 OECD 5G 보고서와 OECD 디지털 경제 전망, 디지털 전환을 위한 차세대 통신망 정책 등에 반영할 계획이다.

묄러뢰드 의장은 “5G와 인공지능(AI) 등 세계적으로 앞선 SK텔레콤의 ICT 기술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극복하고 인류의 과제들을 해결하는 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임진혁기자 liberal@sedaily.com

SKT, OECD 통신정책 리더에 5G 노하우 공유
벵트 묄러뢰드(왼쪽) OECD 통신인프라·서비스정책 분과회의 의장을 비롯한 정보통신기술 담당자들이 지난 23일 서울 종로 SK텔레콤 5G 스마트오피스를 둘러보고 있다. 이들은 SK텔레콤과 디지털 전환, 네트워크 고도화 정책에 대해 논의한 결과를 향후 OECD 5G 보고서와 OECD 디지털 경제 전망, 디지털 전환을 위한 차세대 통신망 정책 등에 반영할 계획이다./사진제공=SK텔레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