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 블록체인 스타트업 위드(WITH)가 연세대학교 블록체인전략학회(YBL, Yonsei Blockchain Lab)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위드와 YBL은 블록체인 전략 및 기술고도화를 위한 유기적 업무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블록체인 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웅장 위드 대표는 “YBL의 축적된 블록체인 역량이 위드의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며, 아울러 블록체인 기술의 안착을 위해 중장기적 관점에서 적극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YBL은 국내 대학 최초의 블록체인 전략 및 기술 관련 학회이며, 경영 및 공학 등 다양한 전공의 교수진이 자문단으로 참여하고 있다. YBL은 블록체인을 이용한 대학전자행정서비스 등 다양한 기술프로젝트를 대학 및 일반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TBL은 블록체인 전략 및 기술관련 정기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산업 발전방안에 관해 과기부와 협업하여 연구하는 등 다양한 영역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
한편 위드는 스포츠 선수들의 경력관리를 위한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플랫폼 프로젝트로, 선수, 구단, 에이전트 그리고 팬으로 대표되는 스포츠 생태계의 모든 유저가 상생하는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 알파버전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심두보기자 shim@decenter.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