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헥슬란트가 한류 플랫폼에 블록체인 기술 지원한다

  • 김연지 기자
  • 2019-06-05 08:36:08
헥슬란트가 한류 플랫폼에 블록체인 기술 지원한다

블록체인 기술연구소 헥슬란트가 블록체인 기반의 한류 플랫폼 프로젝트 ‘케이스타라이브’와 암호화폐 기술 투자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케이스타라이브는 900만 구독자를 바탕으로 SBS Plus와 같은 파트너사를 확보한 한류 플랫폼 프로젝트로, 우수한 한류 콘텐츠를 글로벌 시장에 소개하는 플랫폼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케이스타라이브는 헥슬란트 노드 API 솔루션을 바탕으로 케이스타코인 입출금 지갑 기술 지원과 콘트랙트 검수 및 발행, KSC 토큰 결제솔루션 구축 등 생태계 확장을 위한 기술 투자가 진행된다. 또한 헥슬란트가 지원하는 SK플래닛 시럽 월렛 암호화폐 지갑에 케이스타코인의 입출금 역시 지원될 예정이다.

박인수 헥슬란트 CTO는 “케이스타라이브 플랫폼 구축을 통해 블록체인 실물 서비스 확장에 실사례를 선보일 것”이라며 “SBS Plus와 같은 구체적인 비즈니스 사업자와 연계를 통한 블록체인 진입장벽을 낮출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태형 케이스타라이브 CTO는 “블록체인 노드를 안전한 보안 환경 속에서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것은 굉장히 까다로운 일이다. 헥슬란트로부터의 기술 투자 유치를 통해 해결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양사의 다양한 기술적 협업으로 케이스타라이브 서비스의 발전뿐 아니라 블록체인 업계를 기술적으로 선도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연지기자 yjk@decenter.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