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SKB, 10기가 인터넷 활성화 국책 사업자 선정

2022년 전국 85개시 10기가 인터넷 커버리지 50%

  • 권경원 기자
  • 2019-05-03 08:52:59
SKB, 10기가 인터넷 활성화 국책 사업자 선정

SK브로드밴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주관하는 10기가 인터넷 활성화 촉진 사업을 수주했다고 3일 밝혔다.

10기가 인터넷은 기가 인터넷보다 최대 10배 빠른 속도를 구현하며 가구당 2.5~10Gbps 속도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번 사업은 가구당 최대 속도 범위를 △2.5Gbps △5Gbps △10Gbps로 구분해 제공하며 서비스 이용행태와 장비 실증결과를 분석해 10기가 인터넷 상용화에 활용한다.

SKB는 광케이블(FTTH) 등 주거환경별로 적용 가능하 10기가 장비 개발과 커버리지 확대, 킬러 콘텐츠 발굴, 산업 파급 효과 분석 등을 사업 방안으로 제시했다. 이번 사업 등을 통해 정부 국정 목표인 오는 2022년까지 전국 85개 시에서 10기가 인터넷 커버리지 50%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박찬웅 인프라부문장은 “4차 산업혁명의 초연결·초지능화를 달성하기 위한 핵심 네트워크인 10기가 인터넷 사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사업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세대 통신망 진화에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권경원기자 nahere@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