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범현대家 3세 정대선의 에이치닥, 인도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파트너십 체결

  • 도예리 기자
  • 2019-05-02 14:56:14
범현대家 3세 정대선의 에이치닥, 인도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파트너십 체결
에이치닥테크놀로지 윤부영 대표, 일레븐01 CEO 오사프 아마드. / 사진 =에이치닥테크놀로지 제공.]

에이치닥테크놀로지(Hdac Technology)가 인도 최초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일레븐01(Eleven01)’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에이치닥은 일레븐01과 블록체인과 연관된 분야의 인큐베이션뿐 아니라 기술 개발 및 투자, 신규 시장 개척 등 긴밀한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일레븐01은 인도 마힌드라그룹(Mahindra Group)의 IT 계열사인 테크마힌드라(Tech Mahindra Limited)가 주축이 된 퍼블릭·프라이빗 블록체인 프로젝트다. 이 회사는 인도의 여러 주정부와 ‘블록체인 디스트릭트(Blockchain district)’ 구축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에이치닥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마힌드라 그룹 내 자동차를 포함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의 기술 축적 및 에이치닥 블록체인 솔루션을 접목한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윤부영 에이치닥 대표는 “일레븐01과의 협력은 인도의 블록체인 비즈니스 기회를 파악하고 교류할 수 있는 좋은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했다.

오사프 아마드(Ausaf Ahmad) 일레븐01 CEO는 “에이치닥이 인도의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 스타트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더욱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도예리기자 yeri.do@decenter.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