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SK텔레콤, 블록체인 스마트 전자계약 시스템 상반기 공개…해치랩스와 협업

내부적으로 개발 마무리 단계, PoC 이후 올 상반기 공개 예정

  • 민서연 기자
  • 2019-01-22 09:33:51
SK텔레콤, 블록체인 스마트 전자계약 시스템 상반기 공개…해치랩스와 협업

블록체인 기술 기업 해치랩스가 국내 통신사 SK텔레콤과 블록체인 기술 상용화를 위한 개념 증명(POC)을 진행한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양사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스마트 전자계약 시스템 공동 개발에 힘을 모으고 있다. 해당 프로젝트는 현재 내부적으로 개발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테스트 이후 올해 상반기에 공개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기반으로 국내 블록체인 산업 선도 및 기술 상용화를 위해 지속적인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 김종승 블록체인 사업팀장은 “블록체인의 핵심은 신뢰를 기술에 담는 것으로 이를 ‘스마트 전자계약’을 통해 구현하고 확장함으로써 다양한 이해관계자 간의 신속하고 효율적인 거래를 가능하게 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여러 산업 영역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여 큰 파급력을 갖을 수 있도록 기술 개발을 선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해치랩스 김종호 대표는 “블록체인이 가치 있는 기술이 되기 위해서는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시도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SK텔레콤과 해치랩스가 블록체인 기술 상용화를 위해 협력한 것은 굉장히 의미 있는 일”이라고 밝혔다.
/민서연기자 minsy@decenter.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