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카카오벤처스 "올해 AR·블록체인 등 43곳에 337억원 투자"

블록체인 분야 투자 돋보여

  • 신은동 기자
  • 2018-12-13 11:34:27
카카오벤처스 '올해 AR·블록체인 등 43곳에 337억원 투자'

카카오계열의 초기투자 전문 벤처캐피털 카카오벤처스가 올 한해 43개 스타트업에 337억원을 투자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카카오벤처스는 주로 초기기업(Seed)부터 성장단계(Series A)에 있는 스타트업에 투자하며, 역량을 갖춘 팀이라면 시기에 관계 없이 투자하는 것으로 이름 높다. 특히 올해는 레티널·스페이셜 등 증강현실(AR)과 코드박스·테라 등 블록체인을 비롯한 새로운 산업 분야로 투자 범위를 넓힌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리메세·마이듀티 등 인도 시장에 진출하는 팀에도 신규 투자했다.

정신아 카카오벤처스 대표는 “올해는 카카오벤처스가 스타트업의 든든한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새롭고 유의미한 도전을 쉬지 않았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초기 팀의 핵심역량을 끌어주고 장기적인 ‘빅 위너’로 밀어주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012년 4월 출범한 카카오벤처스는 현재 총 2,046억원 규모의 펀드조합 6개를 운용하고 있다. 총 누적 투자금액은 1,350억원이며 포트폴리오는 140개를 넘겼다.
/신은동기자 edshin@decenter.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