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中 저상은행, 블록체인 플랫폼 통해 655억 규모 증권 발행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수취채권 포트폴리오 기반의 증권 발행해
투자자는 플랫폼 통해 할인된 수취채권 매수해 수익 추구

  • 심두보 기자
  • 2018-08-21 17:04:49
中 저상은행, 블록체인 플랫폼 통해 655억 규모 증권 발행

중국의 대형은행인 저상은행(Zheshang Bank)이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해 4억위안(655억원) 규모의 증권을 발행했다.

21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저상은행은 지난 8월 13일 4억위안 규모의 증권 발행에 관한 투자안내서를 상하이청산소에 제출했다. 해당 증권의 기초자산은 여러 기업으로부터 받아야 하는 돈인 수취채권(receivables) 포트폴리오다. 증권 발행은 17일 완료되었으며, 일련의 발행 절차는 저상은행의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해 진행되었다.

블록체인 플랫폼 ‘리안롱(Lianrong)’은 저상은행이 내부에서 활용하기 위해 구축되었다. 이 플랫폼에 등록된 기업들은 그들의 수취채권 매각 의향을 잠재적 투자자에게 알릴 수 있으며, 이후 연계되는 거래도 플랫폼을 통해 완료할 수 있다.

한편, 세계은행은 커먼웰스은행(CBA)을 단독 주간사로 선정하고 블록체인 채권 발행을 추진하고 있다. 채권은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해 발행되며 분배된다. 해당 프로젝트는 프라이빗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다.
/심두보기자 shim@decenter.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