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서클' 이어 '테더' 만난다…"스테이블코인 협업 논의"

테더 부사장과 8일 오전 면담
지난 달에는 서클 사장 만나
스테이블코인 업계 전반 논의

  • 박민주 기자
  • 2025-09-08 09:15:00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서클' 이어 '테더' 만난다…'스테이블코인 협업 논의'

진옥동(사진) 신한금융지주 회장이 8일 세계 1위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테더의 고위 관계자들과 만나 협업 가능성을 논의한다.


8일 금융계에 따르면 진 회장은 이날 오전 서울 중구 신한금융지주 본사에서 테더의 마르코 달 라고 부사장, 퀸 르 아태지역 총괄, 안드레 킴 중남미 매니저 등을 만나 환담할 예정이다.


테더는 달러 기반 스테이블코인 USDT 발행사로 시가총액 1688억 달러를 기록하며 스테이블코인 시장에서 압도적인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번 면담은 스테이블 코인 업계 동향 전반과 양사 인적 네트워크 구축 등을 주제로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알려졌다.


테더 인사들은 이번 방한 기간에 신한금융 외 핀테크(금융기술) 업체 토스, 고려대 등과도 만날 예정이다.


진 회장은 앞서 지난달 22일 또 다른 달러 기반 스테이블코인 USDC 발행사인 서클의 히스 타버트 사장과도 만나 현안을 논의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