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인천시, 관광기업 맞춤형 컨설팅 시행…6월부터 10월까지

13개 분야 전문 경영 컨설팅 무료
기업당 최대 5회 기본컨설팅 제공

  • 인천=안재균 기자
  • 2025-06-02 14:50:26

인천시, 인천관광, 컨설팅

인천시, 관광기업 맞춤형 컨설팅 시행…6월부터 10월까지
인천시청 전경. 사진제공=인천시


인천시가 지역 관광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2025 인천관광 맞춤형 경영컨설팅’을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인천에 위치한 관광사업체를 대상으로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상담은 각 분야의 전문 컨설턴트가 사전 진단과 매칭 절차를 거쳐 기업을 직접 방문 진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올해는 지난해 130회 보다 확대된 총 140회 규모로 시행된다.


지원 분야는 △정부지원 △법률·법무 △재무·회계 △홍보·마케팅 △창업·비즈니스모델(BM) △투자유치 △인사·노무 △상품·콘텐츠 △유통·판로·특허 △디지털전환(ICT) △관광기념품 △초기기업 운영 △빅데이터 분석 등 총 13개 분야에 걸쳐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참여 기업에는 최대 5회의 기본 컨설팅이 제공되며, 올해는 컨설턴트의 진단 결과에 따라 5개 기업을 선정해 2회의 심화 컨설팅을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번 컨설팅 사업은 오는 10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신청 현황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