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무비 스타 벤 애플렉과 스포츠 스타 마이클 조던의 만남 '에어'

  • 정지은 기자
  • 2023-03-22 09:20:49

영화, 에어, 벤 애플렉, 감독, 마이클 조던, 실화

무비 스타 벤 애플렉과 스포츠 스타 마이클 조던의 만남 '에어'
영화 '에어' 포스터 /사진=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영화 '에어' 감독 벤 애플렉이 위대한 농구 선수 마이클 조던과 함께한 제작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22일 워너브러더스 코리아는 무비 스타이자 감독인 벤 애플렉이 위대한 실화의 주인공이자 스포츠 스타인 마이클 조던과 함께하며 벌어진 제작 비하인드를 전했다.


'에어'(감독 벤 애플렉)는 1984년, 업계 꼴찌 나이키를 최고의 브랜드로 만들기 위해 NBA 신인 선수였던 마이클 조던에게 모든 것을 걸었던 게임체인저의 드라마틱한 성공 전략을 그린 영화다.


'에어 조던'에 관한 영화를 만들기로 한 벤 애플렉은 이 스토리의 주인공이자 평소 친분이 있었던 마이클 조던에게 '에어'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 벤 애플렉이 기획한 영화 스토리를 들은 마이클 조던은 자신의 어머니인 ‘델로리스 조던’과 ‘에어 조던’을 제작한 초창기 멤버인 ‘하워드 화이트’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었고, 마이클 조던의 실제 경험담을 듣게 된 벤 애플렉은 시나리오 초안에 없었던 인물들의 이야기까지 풍성하게 담아내며 극본을 완성할 수 있었다.


벤 애플렉은 “'에어'는 우리가 아는 스포츠 스타의 이야기지만 그 이면에 그의 어머니가 가졌던 영향력에 관한 이야기로 진화한다. 그것이 우리가 이 이야기를 좋아했던 이유다” 라고 전해 마이클 조던의 실제 이야기가 영화 스토리에 큰 영향을 미쳤음을 알 수 있게 했다. 뿐만 아니라, 마이클 조던은 다양한 작품에서 깊은 연기로 많은 이들에게 감명을 준 배우 비올라 데이비스를 ‘델로리스 조던’ 역할에 강력히 추천하는 등 '에어' 제작에 적극적인 의견을 낸 것으로 전해져 그가 이 영화에 보내는 응원과 지지가 얼마나 큰지 가늠하게 만든다.


한편, '에어'는 오는 4월 5일 극장에서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