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방탄소년단 진, 12월 13일 입대…"최전방 떴어요" 현실로

  • 추승현 기자
  • 2022-11-24 14:12:47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진, 12월 13일 입대…'최전방 떴어요' 현실로
방탄소년단 진 / 사진=서울경제스타 DB

그룹 방탄소년단(BTS) 진의 입대 날짜가 정해졌다.


24일 업계 등에 따르면, 진은 오는 12월 13일 경기 연천 모 사단의 신병교육대로 입영한다. 진은 이곳에서 5주간의 훈련을 받고 부대에 배치된다.


진이 훈련을 받는 신병교육대는 최전방 부대로 알려졌다. 앞서 진은 지난 13일 팬 커뮤니티 위버스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던 중 이를 예고한 바 있다. 당시 팬이 "다음 달 생일인데 신나요?"라고 하자, 진은 "아뇨. 최전방 떴어요"라고 답했던 것. 이에 12월 4일이 생일인 진이 12월에 입대하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왔다.


1992년생인 진은 올해 만 30세로, 지난 2020년 개정된 병역법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입영 연기 추천을 받아 올해 말까지 입영이 연기한 바 있다. 병역 특례에 대한 찬반이 계속된 가운데, 진은 '만 30세까지 입영 연기'를 자체 철회하고 현역 입대를 결정했다.


지난달 28일 솔로 싱글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을 발매한 그는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열린 콜드플레이 콘서트 스페셜 게스트로 무대에 오르고 귀국한 뒤 입영 연기 취소원을 냈다.


진 이외 방탄소년단 멤버들도 계획에 따라 순차적으로 병역을 이행할 예정이다. 소속사 하이브는 "당사와 멤버들은 대략 2025년에는 방탄소년단 완전체 활동의 재개를 희망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