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NFT 판매해 장애인 장학기금 마련한다…도어랩스, 베트남 풀브라이트 대학 지원

도어랩스, 휠카드 NFT 발행해 판매…수익금으로 장학기금 마련
세계 최초의 휠체어 및 장애 관련 NFT 프로젝트

  • 도예리 기자 yeri.do@
  • 2021-09-07 11:48:33

NFT, 도어랩스, 휠카드, 풀브라이트 대학, 대체불가능한토큰

NFT 판매해 장애인 장학기금 마련한다…도어랩스, 베트남 풀브라이트 대학 지원
바이낸스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휠카드 NFT가 거래되고 있다./ 출처=바이낸스 NFT 마켓플레이스 화면 캡쳐.

대체불가능한토큰(NFT) 판매 대금으로 장애인을 지원하는 장학기금이 마련됐다.


7일 도어랩스는 자체 발행한 휠카드(휠체어 카드) NFT 판매 수익금을 베트남 풀브라이트 대학(Fulbright University Vietnam)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휠카드 장학금은 대학의 장애인 학생을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NFT 판매해 장애인 장학기금 마련한다…도어랩스, 베트남 풀브라이트 대학 지원
출처=도어랩스.

휠카드 NFT는 세계 최초의 휠체어 및 장애 관련 NFT 프로젝트다. 휠카드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휠체어 및 장애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취지에서 만들어졌다. 휠카드 NFT는 바이낸스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거래할 수 있다.


김건호 도어랩스 대표는 “장학생으로 선발된 장애 학생들이 풀브라이트 대학에서 공부하는 동안 경제적 부담 없이 원하는 분야에 진출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휠카드 커뮤니티 구성원과 함께 더 많은 장애 학생을 지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도어랩스는 국내에서 패럴림픽 NFT 프로젝트도 추진하고 있다. 카카오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X의 NFT 발행 툴 ‘클립 파트너스’를 이용해 2020 도쿄 패럴림픽 대회 14개 종목에 대한 ‘KOR 패럴림픽 KAARD’를 발행한다. 패럴림픽 NFT를 구매하면 클립(Klip)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어랩스는 여기서 나오는 모든 판매 수익금을 대한장애인체육회에 후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