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지역 기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시리즈, ‘시리즈벤처스’로 새출발

  • 노윤주 기자 daisyroh@
  • 2020-10-15 08:09:41

시리즈벤처스, 엑셀러레이터

지역 기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시리즈, ‘시리즈벤처스’로 새출발
/출처=시리즈벤처스

액셀러레이터 시리즈가 회사명을 ‘시리즈벤처스’로 변경하고 새로운 도약을 준비한다고 15일 밝혔다. 시리즈벤처스는 부산, 울산, 경남 지역을 중심으로 우수한 인재와 기업을 발굴하고 성장을 돕는 지역 특화 액셀러레이터이다.


2017년 6월 액셀러레이터 ‘시리즈’로 창립했으나, 향후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로 성장하고자 하는 목표를 담아 지난 9월 ‘시리즈벤처스’로 변경했다. 올해 상반기 50억원 규모의 신규 펀드 운용을 시작하는 등 사명 변경과 동시에 본격적으로 스타트업 발굴 강화에 나섰다.


시리즈벤처스는 기업 자금 조달 분야에 강점을 가지고 피투자사들을 돕고 있으며, 다양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서비스 스타트업들 뿐만 아니라, 소재, 부품, 장비 관련 분야의 지역 스타트업들에도 적극 투자하고 있다.


박준상 시리즈벤처스 대표는 “시리즈벤처스는 스타트업들이 사업에 온전히 집중할 수도록 CFO역할을 수행하며 함께 뛰는 러닝메이트와 같은 투자사”라며 “우수한 팀들을 발굴하고 성장을 지원해 부산, 울산, 경남 지역을 중심으로 글로벌 창업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지역 대표 투자사로 성장하고 싶다”고 말했다.





/노윤주 기자 daisyroh@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