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코베아그룹, 우즈베키스탄서 암호화폐 거래소 시동

NAPM서 암호화폐 거래소 면허 취득

  • 권경원 기자
  • 2019-12-31 15:33:38
코베아그룹, 우즈베키스탄서 암호화폐 거래소 시동
이창용(오른쪽) 코베아그룹 회장과 다브론 막스도프 우즈베키스탄 대통령 직속 국가프로젝트관리위원회(NAPM) 부회장이 지난 23일 우즈베키스탄 NAPM 본사에서 암호화폐 거래소 설립 면허 발급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코베아그룹

블록체인 서비스 기업 ‘코베아그룹’이 우즈베키스탄에서 암호화폐 거래소 면허를 취득했다. 이에 따라 코베아그룹은 우즈베키스탄에서 증권형토큰(STO) 등 암호화폐 관련 모든 종류의 거래소를 설립할 수 있게 됐다.

코베아그룹은 지난 23일 우즈베키스탄 대통령 직속 국가프로젝트관리위원회(NAPM)로부터 암호화폐 거래소 면허를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중앙아시아 국가 중 정부 차원에서 암호화폐 거래소 면허를 발급한 곳은 우즈베키스탄이 처음이다. 우즈베키스탄은 디지털 경제 흐름을 주도하기 위해 경제 전반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해나갈 계획이다. 이 과정에서 코베아그룹은 그동안 우즈베키스탄 디지털 경제 발전 프로젝트의 기술 자문사를 맡아왔다.

코베아그룹은 해외 블록체인 기술 기업 △이머고 △인피니티 블록체인 홀딩스 △와우 익스체인지와 거래 솔루션 개발 및 사업 개발을 함께 할 계획이다.

이창용 코베아그룹 회장은 “코베아그룹의 우즈베키스탄 진출이 앞으로 해외 진출을 염두에 두고 있는 국내 기업들의 좋은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권경원기자 nahere@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