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D.FINE]전 세계 블록체인 리더 한자리 모인 ‘디파인’ 성황리 개최

  • 조재석 기자
  • 2019-09-30 10:33:54
[D.FINE]전 세계 블록체인 리더 한자리 모인 ‘디파인’ 성황리 개최

전세계 블록체인 업계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초대형 블록체인 컨퍼런스 ‘디파인(D.FINE)’이 대장정의 막을 올렸다.

디파인 컨퍼런스는 지난 9월 27일부터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진행되고 있는 ‘코리아블록체인위크(KBW 2019)’의 메인행사로 30일부터 이틀간 진행된다. ‘The Real and The Virtual’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컨퍼런스에는 닉 자보, 아담 백, 데이비드 차움, 비탈릭 부테린, 개빈 우드 등 암호화폐 업계를 대표하는 리더들이 대거 참석한다.

컨퍼런스는 팩트블록 전선익 대표의 개회사로 막을 올렸다. 전선익 대표는 “최근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향한 관심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디파인 행사에서는 닉 자보, 아담 백 등 전례 없는 연사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블록체인 컨퍼런스”라고 말했다.

디파인 Day1 행사에서는 개회사가 끝난 이후 해시드 김서준 대표 기조연설이 이어진다. 이후 스마트 컨트랙트 개념을 최초로 고안한 닉 자보(Nick Szabo)와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 등의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디파인 컨퍼런스는 국내 최초로 중앙일보, 한겨레신문, 서울경제, 파이낸셜뉴스, 블록미디어 등 대한민국 여론을 주도하는 메이저 5개 미디어 그룹과 팩트블록, 해시드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다. 후원에는 서울시와 부산시가 참여했다.
/조재석기자 cho@decenter.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