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맥주 브랜드 밀러 라이트, 블록체인 게임으로 마케팅 진행

  • 조재석 기자
  • 2019-08-23 09:47:05
맥주 브랜드 밀러 라이트, 블록체인 게임으로 마케팅 진행

미국 인기 맥주 브랜드 밀러라이트(Miller Lite)가 블록체인 회사 바톰 랩스(Vatom Labs)와 손잡고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

바톰 랩스는 지난 7월부터 진행 중인 밀러 라이트의 자체 캠페인 프로그램 ‘Know Your Beer’를 홍보하기 위해 모바일 게임 ‘위대한 맛의 여정(Great Taste Trivia)‘을 출시했다. 위대한 맛의 여정은 미국 전역 230,000개 이상의 레스토랑에서 지역 고객을 대상으로 12가지 퀴즈를 제공하는 게임으로 QR코드 포스터를 촬영해 참여할 수 있다.

질문을 모두 맞춘 고객에게는 블록체인 기반 NFT(대체 불가능한·Non Fungible Token) 토큰을 제공한다. 퀴즈 참여, SNS 공유 등에 대한 보상으로 받은 NFT 토큰은 밀러 라이트를 구매할 수 있도록 5달러 상금과 교환해준다. NFT 토큰을 활용하면 유저의 참여 이력을 추적하고 해당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상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바톰 랩스 타일러 모비우스(Tyler Moebius) 대표는 “오늘날 브랜드들은 기존 고객을 활성화하고 새로운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모색 중”이라며 “우리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브랜드 활성화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소비자에게 5달러의 실질적 가치와, 게임 참여로 인한 흥미요소 등의 가치를 제공했다”고 말했다.

위대한 맛의 여정 게임 캠페인은 9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조재석기자 cho@decenter.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