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해치랩스의 ‘VVISP’, 클레이튼 메인넷 지원…“쉬운 블록체인 개발 돕는다”

  • 심두보 기자
  • 2019-07-17 11:50:29
해치랩스의 ‘VVISP’, 클레이튼 메인넷 지원…“쉬운 블록체인 개발 돕는다”

해치랩스가 개발하는 오픈소스 스마트 컨트랙트 운영도구 ‘비습(VVISP)’이 클레이튼 메인넷을 지원한다. 비습은 기존의 백엔드 개발 프레임워크인 ‘트러플(Truffle)’의 단점을 보완한다. 더불어 비습은 트러플과 호환되어 사용할 수 있다.

해치랩스는 클레이튼 메인넷의 스마트 컨트랙트에 관한 보안감사를 제공한 블록체인 전문기업이다.

김민석 해치랩스 COO는 “클레이튼을 활용한 비앱(BApp)이 우수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올인원 블록체인 솔루션 헤네시스(Henesis)와 비습을 통해 전폭적인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클레이튼 홈페이지에는 총 3개의 개발 도구가 소개되어 있다. 트러플은 솔리디티(Solidity)로 작성되는 스마트 콘트랙트를 편집하고 서비스를 업데이트하는 데 활용된다. 비습은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을 돕는 도구다. caver-js는 클레이튼 네스워크를 위한 JSON RPC 프레임워크다. caver-js는 자바스크립트 API 라이브러리로 개발자가 클레이튼 노드와 상호작용하도록 한다.
/심두보기자 shim@decenter.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