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공식입장]한 달 가까이 빨리…빅뱅 탑 7월 8일 전격 소집해제

  • 김경훈 기자
  • 2019-05-21 16:24:09

, 빅뱅, 승리, 지드래곤, 태양, 양현석, YG, 대마초, 사회복무요원

[공식입장]한 달 가까이 빨리…빅뱅 탑 7월 8일 전격 소집해제
아이돌 그룹 빅뱅 멤버 탑(오른쪽)/사진=양현석 SNS

톱 아이돌그룹 빅뱅의 멤버 탑(본명 최승현)이 오는 7월8일 사회복무요원 복무를 마치고 소집해제한다는 소식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현재 탑이 근무 중인 서울 용산구청은 21일 “최승현의 소집해제일은 7월8일”이라고 밝혔다. 용산구청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사회복무요원에게도 적용되는 단축 규정에 따라 탑의 복무기간이 27일 가량 줄어들었다.

탑의 당초 소집해제는 8월 초로 예정됐지만 2018년 시행된 국방개혁 2.0의 복무 기간 단축 규정이 적용을 받아 한달 가까이 일찍 소집해제 될 예정이다.

[공식입장]한 달 가까이 빨리…빅뱅 탑 7월 8일 전격 소집해제
빅뱅 멤버 탑/연합뉴스

한편 탑은 지난 2017년 2월 의경으로 군복무를 시작했으나 복무 중 과거 대마초 흡연 혐의로 형사 기소돼 직위해제 됐다. 이와 관련, 2017년 7월 선고공판에서 징역 10월에 집행유예 2년, 추징금 1만2,000원을 선고받은 바 있다.

이후 탑은 보충역(사회복무요원)으로 전환돼 지난해 1월부터 용산구청에서 대체 복무를 수행해 왔다. /김경훈기자 styxx@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