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데이빗, 스팀 생태계 구축에 앞장

유망 디앱 발굴해 상장..스팀헌트 토큰 19초만에 완판

  • 조재석 기자
  • 2019-04-04 15:59:40
데이빗, 스팀 생태계 구축에 앞장
데이빗 제공

체인파트너스의 자회사인 암호화폐 거래소 데이빗(Daybit)이 스팀(Steem) 생태계 활성화에 나선다. 4일 데이빗은 유망한 스팀 디앱을 발굴해 상장하고, 스팀 기축 마켓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스팀 블록체인은 소셜 미디어 모델에 특화된 블록체인이다. 스팀은 유저가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큐레이션에 참여하면 해당 유저에게 보상을 분배한다. 블록체인 소셜 플랫폼 ‘스팀잇(Steemit)’, 영상 플랫폼 디튜브(dTube)가 대표적인 디앱으로 꼽힌다.

데이빗이 진행한 첫 번째 상장 프로젝트는 스팀헌트(SteemHunt)다. 스팀헌트는 새로운 제품 정보를 원하는 유저들이 모여 테크 리뷰를 올리고 ‘좋아요’를 받으면 그만큼 보상 얻는 큐레이션 플랫폼이다. 지난 1일 데이빗에서 지원한 스팀헌트 토큰은 19초 만에 완판 됐다.

데이빗 이재철 대표는 “그동안 스팀 블록체인은 시장 규모나 가능성에 비해 저평가 받았다”며 “앞으로 유망한 프로젝트를 발굴해 투자하고 기술적으로 지원하는 등 생태계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조재석기자 cho@decenter.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