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IBM 블록체인 담당자 "비트코인 백만 달러, 가능하다"

  • 민서연 기자
  • 2019-02-22 09:16:32
IBM 블록체인 담당자 '비트코인 백만 달러, 가능하다'

IBM의 블록체인 사업 담당자가 비트코인(BTC)의 가격이 결국 백만 달러를 상회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20일(현지시간) 제스 룬드 IBM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서비스 책임자는 해외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오는 새해 전야에 비트코인 가격을 어떻게 바라보냐는 질문에 “올해 말까지 5,000달러는 넘을 것이며 상승 추세는 더 강해질 것”이라고 답변했다. 이어 그는 “비트코인 가격은 결국 백만 달러를 넘어설 것이며 비트코인 네트워크가 20조 달러가 넘는 유동성을 갖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룬드 블록체인 서비스 책임자는 IBM과 암호화폐 프로젝트들과의 협력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지난해 7월 IBM은 블록체인 기반 결제 플랫폼인 스텔라루멘(XLM)과 협력해 외국환 송금 시 수수료 문제를 해결하고 투명성을 강화하는 블록체인 월드 와이어(Blockchain World Wire)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이와 관련해 그는 “IBM은 다양한 암호화폐들과의 협력을 고려하고 있다”며 “국경 간 지불을 자유롭게 하는 결제수단에 대한 암호화폐 생태계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리플이 될 수도 있고 비트코인이 될 수도 있지만 다른 암호화폐들, 또 중앙은행 발행 암호화폐(CBDC)도 그 역할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민서연기자 minsy@decenter.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