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템코, RSK와 스마트컨트랙 보안 안정성 개선 기술 협업

RSK의 네이밍 서비스 템코에 적용
기존의 복잡한 주소가 아닌 RNS서비스로 사용자 편의성 높여

  • 원재연 기자
  • 2019-02-15 10:41:03
템코, RSK와 스마트컨트랙 보안 안정성 개선 기술 협업

비트코인 서플라이 체인 커머스 플랫폼 템코가 RSK(루트스탁)와 스마트 콘트랙트 기술 협업에 나섰다. 15일 템코는 RSK와의 스마트 콘트랙트 보안을 제고하고 안정적인 기술 상용화를 위한 공동 개발 파트너십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RSK는 비트코인 디앱(dApp) 플랫폼으로 비트코인 네트워크 위에 다양한 형태의 사업이나 서비스를 탈중앙화 앱으로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 RSK의 핵심 서비스 RNS(RSK Name Service)는 소위 네이밍 서비스라 불리는 RIF 디렉토리로, 복잡한 블록체인 주소 대신해 읽기 쉬운 이름으로 바꿔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다.

템코(TEMCO)는 이러한 RSK의 네이밍 서비스를 템코의 블록체인 환경 안에 적용,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에 활용할 예정이다. 템코가 개발 중인 럭셔리 마켓 플랫폼에서 사용자가 결제를 시도 할 때, 기존의 복잡한 주소 형식이 아닌 RNS 서비스를 이용해 주소 네이밍을 쉽게 함으로써 사용자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고자 한다.

한편 템코는 비트코인 스마트컨트랙 기술이 활용된 럭셔리 마켓 플랫폼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원재연 기자 wonjaeyeon@decenter.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