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AYGRAM >은 아티스트 SAAY 그리고 사람 권소희의 모습을 그녀의 비공개 SNS 계정을 엿보는 듯한 컨셉으로 담아낸 바이어스의 4부작 웹 다큐멘터리이다. 지난 1월 30일에 공개된 1화에서는 아티스트명 ‘SAAY’의 의미, 작업 현장, 연습실에서의 모습 등 아티스트 SAAY의 모습을 공개했다. 1화 공개 이후 누리꾼들은 SAAY에 대하여 ‘뚜렷한 색깔의 아티스트,’ ‘음악에 대한 열정과 마인드까지 진정한 아티스트,’ ‘SAAY든 권소희든 모든 모습을 좋아한다’ 라는 반응을 보였다.
|
이어 공개한 2화에서는 무대 뒤 SAAY의 모습을 담았다. 특히 지난 11월, R&B 아티스트 딘과 함께한 필리핀 마닐라 공연과 필리핀 단독 프로모션 투어에서 해외 팬들의 환호성과 열기를 체감하며 열정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SAAY의 모습이 담겼다.
이번 SAAY의 다큐멘터리 시리즈를 제작한 바이어스는 ‘플레이어,’ ‘리얼토크’ 등 음악과 인터뷰를 접목한 신선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힙합, R&B, 밴드 등의 장르 마니아들에게 사랑받는 채널이다. 기존 출연진들로는 빌리 아일리쉬, 페노메코, 스윙스 등이 있다.
SAAY는 지난 2017년 싱글 앨범 ‘Circle’로 데뷔한 유니버설뮤직코리아 소속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 데뷔 이후 크러쉬, 딘 (DEAN) 등 여러 핫한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를 통해 이름을 점차 알렸다.
한편, SAAY는 최근 펀치넬로의 새 EP 앨범 수록곡 ‘Winter Blossom’의 피처링에 참여하며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는 등 대중들에게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상반기 컴백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