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해치랩스, 중국 블록체인 기업 진쿠와 업무협약

한국과 중국의 블록체인 산업 확장 협력

  • 민서연 기자
  • 2019-02-01 09:46:20
해치랩스, 중국 블록체인 기업 진쿠와 업무협약

블록체인 기술 기업 해치랩스가 중국 대표 블록체인 기업 진쿠(GINGKOO)와 손잡고 한국, 중국의 블록체인 산업을 확장해나가는 데에 협력한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해치랩스와 진쿠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토대로 향후 한·중 시장에서 양사가 가진 경험과 역량을 공유하여 다각도의 협업 방안들을 모색할 계획이다. 해치랩스 오세진 사업개발 디렉터는 “진쿠는 블록체인 시스템 개발에 오랜 노하우를 지닌 기업으로 해치랩스가 블록체인 서비스 구축에 필요한 핵심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혜인 진쿠 한국 시장 디렉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가 아시아 블록체인 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진쿠는 2012년부터 블록체인 시스템 개발 솔루션을 제공하는 중국 대표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이다. 특히 중국 블록체인 국가표준위원회의 일원으로서 중국 정부와 함께 블록체인 기술 표준을 제정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광저우에서 정부가 주최한 국제 마라톤 대회에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ECOchain)을 활용하여 선수 명단 및 기록 등을 관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해치랩스는 자체적인 블록체인 기술 솔루션과 R&D 경험을 바탕으로 스마트 콘트랙트 보안 감사,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개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현재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의 보안 파트너로 활동하며, 자체 기술을 기반으로 SK텔레콤 등 국내·외 기업들의 블록체인 기술 적용을 돕고 있다.
/민서연기자 minsy@decenter.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