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비트토렌트의 트론 기반 암호화폐 ‘BTT’, 올 여름부터 유토렌트서 활용

유토렌트 이용자들 간 파일공유에 BTT토큰 쓰여
더 빠른 파일 다운로드 기대

  • 박현영 기자
  • 2019-01-18 10:54:20
비트토렌트의 트론 기반 암호화폐 ‘BTT’, 올 여름부터 유토렌트서 활용
/셔터스톡

P2P(Peer to Peer·개인 간 거래) 파일공유 플랫폼 비트토렌트가 트론 기반 암호화폐 ‘BTT 토큰’을 발행하고 올 여름부터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인 유토렌트에서 토큰을 활용한다.

18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BTT는 유토렌트 이용자들 간 파일 공유에 쓰일 전망이다. 비트토렌트는 1억명에 달하는 이용자들이 토큰을 통해 파일을 더 빠르게 다운로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국 계정을 갖고 있지 않은 이용자들은 바이낸스의 ICO 플랫폼인 ‘런치패드’에서 BTT를 구매할 수 있다. BTT는 비트토렌트 재단이 직접 발행하며, 트론 블록체인의 토큰 발행 표준인 TRC-10 기반이다.

트론은 지난해 6월 비트토렌트를 인수했다. 저스틴 선(Justin Sun) 트론 창업자는 지난 3일 BTT 발행 소식을 전하면서 “이번 도약으로 전 세계 수 억 명의 비트토렌트 유저에게 블록체인을 소개하고, 콘텐츠 제작자들에게 힘을 실어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박현영기자 hyun@decenter.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