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현대모비스 '청소년 자율주행 경진대회' 개최

  • 구경우 기자
  • 2018-12-27 10:09:45
현대모비스 '청소년 자율주행 경진대회' 개최
27일 인천 하늘고등학교에서 개최된 ‘현대모비스 청소년 공학리더 자율주행차 경진대회’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받은 상패를 들어 보이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012330)가 청소년들과 함께 자율주행자동차를 제작하는 대회를 열고 우수한 성적을 거둔 팀에 대해 포상과 연구활동을 지원한다.

27일 현대모비스는 인천 하늘고등학교에서 ‘청소년 공학리더’ 고등학생 90명을 대상으로 모형 자율주행차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초 공학리더로 선발된 학생들은 자율주행차 개발을 위한 기술 요소를 학습하고 직접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현대모비스의 ‘청소년 공학리더’는 ‘학습-연구-봉사’ 세 가지 활동을 테마로 한국공학한림원과 함께 올해 처음 시작한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 초 시범적으로 인천 하늘고, 서울 선덕고·오산고 등 3개 고등학교의 90명 학생들을 공학리더로 선발했다. 이들은 상반기 동안 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과학교육 봉사를 하고 여름부터 자율주행차에 관한 온·오프라인 교육을 학습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