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한양대학교 대학원, 블록체인융합학과 신설

이달 21일부터 27일까지 석사학위 과정 모집
블록체인 비즈니스 모델과 사례연구, 암호화폐 투자론, 블비즈니스 과정, 분산컴퓨팅과 합의 알고리즘, 스마트계약과 탈중앙 앱 등 기술 과정 등 신설

  • 원재연 기자
  • 2018-12-17 16:10:17
한양대학교 대학원, 블록체인융합학과 신설

한양대학교가 블록체인 인력양성을 위해 대학원에 블록체인융합학과를 신설한다.

17일 한양대학교는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내년 3월 시작하는 블록체인융합학과 석사학위과정 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블록체인융합학과는 한양블록체인연구원과 연계해 운영된다. 이에 따라 공과대학, 경영대학뿐만 아니라 자연과학대학, 의과대학, 법학전문대학원 등 다양한 전공분야 전임교수로 교수진이 구성된다.

학부 전공과 상관없이 학위과정을 마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이 설계됐으며, 적성과 진로에 따라 기술 트랙과 비즈니스 트랙 중 선택 가능할 수 있다. 한양대는 블록체인 비즈니스 모델과 사례연구, 암호화폐 투자론, 블록체인 창업 등 비즈니스 과정과 분산컴퓨팅과 합의 알고리즘, 스마트계약과 탈 중앙 앱 등 기술 과정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유민수 한양블록체인연구원장은 “블록체인융합학과는 블록체인연구원과 연계해 학생들이 업무 현장에서도 필요한 지식을 배울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교육과정을 제대로 이수할 경우 현재 블록체인 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최고 수준의 개발자 및 크립토이코노미 전문가로 활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원재연 기자 wonjaeyeon@decenter.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