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세븐체인·이오시스, 이오스 기반 게임 활성화 나선다

블록체인 기반 게임 사업에 무작위 숫자 생성 기술 접목
게임 분야서 확장성 큰 이오스…"게임 콘텐츠 활성화 목표"

  • 박현영 기자
  • 2018-12-10 17:25:33
세븐체인·이오시스, 이오스 기반 게임 활성화 나선다

블록체인 기반 확률 생성 플랫폼 세븐체인과 이오스 블록프로듀서 이오시스(EOSYS)가 이오스 기반 게임 사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0일 세븐체인에 따르면 세븐체인은 이오시스의 다양한 서비스에 자체 무작위 숫자 생성(RNG)기술을 공급하기로 했다. 세븐체인은 참여자가 직접 RNG 과정에 참여하게끔 함으로써 블록체인의 특징인 투명성을 극대화한 프로젝트다. 이 RNG 기술은 게임을 비롯해 아파트 분양, 유치원 배정 등 확률이 사용되는 다양한 분야에 응용 가능하다.

이오시스는 국내 첫 이오스 블록프로듀서(BP)에 선정된 이오스 블록체인 전문 엑셀러레이터다. 이오스 전용 유틸리티 서비스를 개발하고,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한다. 김홍욱 이오시스 팀장은 “이오스 블록체인 기술은 다른 프로토콜보다 게임 분야에서 확장성이 크다”며 “세븐체인 프로젝트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 영역에서 다양한 시도를 해왔기 때문에 이번 파트너십은 이오스 블록체인 상 게임 콘텐츠를 더욱 활성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한규 세븐체인 대표는 “블록체인은 대중이 이해하기 어렵지만, 게임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고 이해하는 분야”라며 “앞으로도 블록체인이 가진 가치를 다양한 게임 서비스에 녹여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현영기자 hyun@decenter.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