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조폐공사-KTNET, 블록체인 공동연구 추진 및 공공분야 협력사업 발굴

  • 신은동 기자
  • 2018-11-26 14:43:32
조폐공사-KTNET, 블록체인 공동연구 추진 및 공공분야 협력사업 발굴

한국조폐공사가 한국무역정보통신(KTNET)과 함께 블록체인 공동 연구를 추진하고 공공분야 협력사업 발굴에 나선다.

26일 조폐공사와 KTNET은 KTNET 판교 사옥에서 블록체인과 모바일 상품권, 전자문서 등의 분야에서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에 따라 공공분야에서 선도적으로 블록체인 기술 적용이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연구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양 기관은 △모바일 상품권에 부착하는 전자수입인지 등 모바일 상품권 분야에서 블록체인 기술 적용과 관련한 전문지식의 교류와 협력 △블록체인 기반의 서비스 공동 발굴과 연구 △블록체인 앵커링 기술 교류와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 등 다양한 부문에서 협력할 방침이다. 또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국내외 블록체인 산업 및 기술에 대한 전문지식 공유 △공공분야 블록체인 활성화를 위한 정책 등도 연구할 계획이다.

조용만 조폐공사 사장은 “조폐공사가 가진 위·변조방지 기술과 블록체인 신뢰플랫폼이 KTNET의 국가 전자무역 인프라와 결합하면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며 “공공분야 국내 블록체인을 선도해 국민에게 더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신은동기자 edshin@decenter.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