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IBM·콜롬비아대학교와 블록체인 스타트업 공동 육성

IBM-콜롬비아大, 지난 7월 블록체인 센터 공동 설립
10개 블록체인 스타트업에 멘토링 제공 및 4억 원 상당 기술 접근권 부여
"각 기업 아이디어 비즈니스 모델로 발전시켜 나갈 것"

  • 김소라 기자
  • 2018-11-21 10:57:56
IBM·콜롬비아대학교와 블록체인 스타트업 공동 육성

IBM과 콜롬비아대학교가 블록체인 스타트업 공동 육성에 나섰다.

19일(현지시간) IBM은 콜롬비아대학교와 함께 지난 7월 공동 설립한 블록체인 센터를 통해 블록체인 스타트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은 ‘콜롬비아 블록체인 론칭 엑셀러레이터‘ 와 ’IBM 블록체인 론칭 엑셀레레이터‘ 등 두 개의 프로그램을 통해 이뤄진다.

10개의 블록체인 스타트업이 해당 프로그램의 수혜를 받는다. IBM과 콜롬비아대학교는 이를 위해 네트워크 및 기술 지원, 비즈니스 멘토링, 연구 커뮤니티 등을 제공한다. 프로그램 참여업체들에겐 40만달러 상당의 기술 지원과 서비스 접근 권한이 부여된다.

IBM과 콜롬비아대학교는 이번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각 스타트업의 개발자들이 그들의 아이디어를 확장할 수 있게 돕는다. 각 기업의 블록체인 응용 프로그램을 비즈니스 모델로 발전시켜 업계 전반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IBM은 “블록체인이 제시하는 가능성은 끝이 없다“며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는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기술력을 집중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소라기자 srk@decenter.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